다이소 커피필터 케이스 – 드립커피 필수품

매일 아침 드립커피를 내릴 때마다 꺼내 쓰는 커피필터, 꺼내놓고 쓰자니 습기로 눅눅해질 것 같고 귀찮기도 해서 원래 비닐에 넣어두고 쓰지만 꺼낼 때 마다 여러장이 한꺼번에 나와 불편하고 지저분해 보였습니다.

[커피필터를 꺼내 놓으면 눅눅해 지고 비닐체 보관하면 모양이 좋지 않아서 커피필터 케이스가 필요해요]

검색해 보니 여러 커피필터 케이스가 판매되고 있네요. 커피도구와 함께 두면 어울릴 것 같은 디자인 중심의 제품도 있고 1~2인용 필터, 3~4인용 필터를 구분하고 한 번에 열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까지 사고싶은 제품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만만치 않네요. 꼭 필요한 물건도 아니고 해서 없는게 없는 다이소에서 커피필터 케이스로 쓸 대체품을 찾아보았습니다. 식당에서 냅킨을 꽂아두는 도자기 같은것을 말이죠.

다이소 커피필터 케이스 구입

기대했던 대로 다이소는 커피필터케이스가 있었습니다. 찾았던 냅킨꽂이는 없었지만 커피필터, 드리퍼, 머그컵 등을 판매하고 있는 커피용품 코너에서 딱 맞는 제품이 있네요. 정확한 품명은 ‘일본제 커피필터 보관 케이스’입니다. 가격은 2,000원 이네요.

일본어를 번역해 보니 ‘Coffe Filter Case – 뚜껑이 있어 먼지가 묻지 않아요’라고 되어 있네요. 1~4인용 필터를 40에서 50장을 넣을 수 있습니다. 또 하리오의 원뿔형이나 칼리타 모양도 모두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 뒷면에는 자석이 붙어 있어 냉장고나 싱크대 쪽에 붙여서 쓸수 있습니다. 실제로 붙여보니 강력하진 않지만 꽤 잘 붙어 있는 모양입니다.

[다이소 커피필터 케이스, 가격은 2천원이고 커피코너에 있습니다]

커피필터케이스를 열면 오른쪽에 필터를 넣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림처럼 오른쪽이 넓은면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커피필터케이스를 열면 필터를 넣는 곳이 나옵니다. 넓은면이 오른쪽으로 가도록 해주세요]

커피필터 케이스 추천

드립커피 필터를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는 케이스를 찾고 계시다면 다이소 커피필터케이스를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디자인에 호불호가 있지만 실제 사용해보니 편의성이 좋네요. 다이소 제품의 장단점을 정리해 봤습니다.

장점

  • 다이소에서 찾을 수 있는 저렴한 케이스
  • 한장씩 꺼내 쓸 수 있어 편리하고 실용적

단점

  • 사용자에 따라 디자인이 나쁘다고 생각할 수 있음.
  • 특별히 없음.
[오른쪽 뚤린 부분을 통해 커피필터를 쉽게 꺼낼 수 있어요]

다이소 저렴하게 커피 용품을 구입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