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지금까지 사용한 태블릿에는 ‘강화유리’를 붙였습니다. 펜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 필기감을 신경 쓸 필요도 없었고 무엇보다도 물리적으로 액정을 잘 보호해 주기 때문이었죠.
이번에 구입한 아이패드 에어 13은 화면이 커서 반사되는 영역도 많아졌습니다. 위치를 옮겨보고 각도도 조절했지만 야외나 밝은 실내에서는 반사가 심해 사용에 불편함이 많네요
그래서 ‘반사 방지 필름’을 구입하기로 마음먹고 검색을 시작합니다. 최근에는 화질도 좋고 반사 방지도 뛰어난 ‘AR반사 방지 필름’이 나왔는데 너무 고가(?)여서 대상에서는 제외 했습니다.
아이패드 반사방지 필름 구입
네이버 쇼핑에서 ‘아이패드 반사 방지 필름’으로 검색하면 저렴한 중국산부터 앞서 말씀드린 고가의 AR반사방지 필름까지 수십 개의 상품이 나옵니다.
저는 신지모루 저반사 지문방지 필름을 구입했습니다. 최근 신지모루 제품 몇 개를 사용했는데 품질도 좋고 가격도 합리적이 더라구요. 이름 때문인지 일본 회사로 알고 계신 분들이 계신데 찾아보니 토종 한국 회사라고 하네요
검색은 네이버에서 했는데 구입은 ‘알리익스프레스 K-Venue’에서 했습니다. 한국에서 직접 배송하는 상품을 모아서 판매하는데 프로모션 때문인지 배송료가 없어 네이버 보다 더 저렴하네요 최종 구입 가격은 9천 원이고 한국에서 배송하는 상품이라 다음날 바로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신지모루 저반사 지문방지 필름 사용기
생패드로 사용할 때보다는 뿌옇게 보이지만 빛 반사 측면에서는 만족합니다. 다행히 모래를 뿌려 놓은 듯한 현상은 없었고 색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빛 반사가 감소하니 눈의 피로도 줄어들었고 손자국(지문)도 안 보여 좋았습니다.
다만 보는 각도에 따라 난반사가 생겨 극단적으로 위나 아래서 보는 경우 화면이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실제 사용에는 문제가 없음)
보호 필름을 사용하니 생 액정의 쩅한 느낌은 사라졌지만 빛 반사가 줄어들어 보기 편해 졌습니다.
신지모루 아이패드 필름 장단점
장점
- 반사가 줄어들어 눈의 피로가 감소함
- 지문 자국이 잘 안보임
- 가격이 저렴함.
단점
- 아이패드의 쨍한 느낌이 사라짐
- 시야각에 따라 난반사가 생겨 보기 어려움(일반적인 각도에서는 문제 없음)
- 설치 가이드가 없어 초보자는 붙이기 어려움
신지모루 저반사 필름 구입 결론
최근 AR 보호 필름이 아이패드 용으로도 출시되고 있습니다만 2만원대 중반으로 가격이 높습니다. 저처럼 빛 반사는 줄여주고 화질은 어느 정도 지켜주는 필름이 필요하시면 ‘신지모루 저반사 필름’도 괜찮은 선택이라 생각되네요.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 아마존 리퍼로 저렴하게 구입한 후기 3천원짜리 애플펜슬 후기 – 싼데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