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봇(Niimbot) D110 라벨프린터 사용 후기: 블루투스 연결과 편리한 앱

브라더 vs 님봇 라벨프린터 비교

오랫동안 라벨프린터의 대표 브랜드인 브라더 제품을 사용해왔습니다. 컴퓨터와 연결하면 미리 설정된 템플릿에 다양한 폰트로 깔끔하게 라벨 스티커를 출력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 흰색에 검정 글씨부터 귀여운 캐릭터 배경까지 사용자 취향에 맞는 라벨지도 선택할 수 있었죠.

[브라도 PT-p700 라벨 프린터, 다 좋은데 노트북과 유선으로 연결해서 쓰는건 이제는 너무 불편합니다]

하지만 제가 소유한 브라더 P-700은 PC와 케이블로 연결해야 하고 별도의 어댑터까지 필요해 사용이 점점 불편해졌습니다. 스마트폰의 등장과 무선랜, 블루투스 같은 기술의 발전으로 유선으로 연결하는 방식이 구식으로 느껴졌고 불편했습니다. 마치 10년 전 노트북에 유선 LAN 케이블을 연결하던 시절이 지금은 낯선 것처럼 말이죠.

그러던 중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님봇(Niimbot) 라벨 프린터를 발견했습니다. 브라더 제품과 유사하지만 블루투스로 연결되고 스마트폰 앱으로 디자인을 편집해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브라더와 다른점은 네임스티커처럼 라벨 길이가 짧다는 것인데, 오히려 이 점이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브라더 제품은 출력 시 좌우 여백이 커서 낭비된다는 느낌이 들었고, 깔끔하게 붙이려면 여백을 잘라내야 했거든요.

[님봇 D110의 라벨지를 넣은 사진, 라벨지를 넣는 것도 간단합니다]

님봇 D110 가격 및 할인

저는 Niimbot D110 제품은 라벨지 3롤을 포함하여 2만 6천원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모델 마다 라벨지 옵션마다 차이가 있지만 브라더나 엡손 제품에 비하면 반값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할인기간에 산다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님봇(Niimbot) D110 사용 후기

님봇 ‘이 지역에서는…’ 오류 해결 방법

먼저 앱스토어에서 NIIMBOT 앱을 설치한 후 라벨프린터의 가운데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과 연결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경우 ‘이 지역에서는 연결된 장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는 한국 내 Niimbot 유통 회사가 생기면서 직구 제품 사용을 제한하는 조치 때문입니다.

해결 방법은 VPN을 사용해 일시적으로 해외에 있는 것처럼 설정하는 것입니다. 저는 오래전 구입한 VPN Unlimited 라는 앱을 먼저 실행 후 Niimbot앱을 켜 실행시켰습니다. VPN 앱을 사용하는 방법이나 VPN 앱 추천은 기회가 된다면 다른 글에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처음 사용할 때는 VPN앱을 이용해서 접속해야 오류 메시지가 뜨지 않습니다]
[한국 총판에서 구입하면 정식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국내 님봇 총판에서는 핑크퐁 등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고장시 정식으로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최근 프로모션도 많이 하고 있어 가격도 저렴해 졌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국내 총판 제품(링크)

님봇 연결 및 실사용 후기

[저는 본체1 + 라벨지 3개 세트를 구입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님봇 D110 가운데 있는 동그런 전원 버튼을 누른 후 Niimbot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그리고 프린트할 글자, 폰트 크기/종류, 아이콘을 넣어 편집하고 출력하면 됩니다. 아직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Excel 파일을 등록하면 한꺼번에 여러 개의 라벨을 출력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며 VIP멤버쉽?에 가입하면 사용할 수 있는 아이콘이나 템플릿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앱의 편집기능이 훌륭합니다. 텍스트 뿐아니라, 이미지, 아이콘, 사진, 바코드를 입력할 수 있고 위치나 정렬을 상세히 편집할 수 있어요]

초등학생 학용품 이름표나 일상 생활에서 라벨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품질로 생각됩니다. 다만 지속적인 자외선 노출이나 세탁 등 극한 상황에서의 내구성은 아직 확인되지는 않았습니다. 이런 부분에서는 브라더 제품이 강점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보면 내구성에 대한 강점을 홍보하고 있네요. 만약 야외 작업이 많은 업무용으로 사용하신다면 브라더 제품도 함께 검토해 보세요.

님봇 휴대성이 좋아요.

앞서 설명드린 대로 브라더 라벨 프린터를 사용할 때는 본체도 크지만 아답터와 연결 케이블 그리고 노트북까지 주렁주렁 연결해야 해서 갖고 다니면서 출력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님봇 D110은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충전할 때를 제외하곤 전원을 연결할 필요가 없고.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어 집 밖에서도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고 블루투스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님봇 D110 장단점

장점:

  1. 블루투스 무선 연결과 뛰어난 휴대성
  2. 앱을 통한 편리한 편집 기능과 다양한 템플릿 제공

단점:

  1. 다소 아쉬운 디자인 (D110 기준)
  2. 상대적으로 낮은 출력 해상도

결론

저렴하고 휴대할 수 있는 라벨프린터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앱에서 제공하는 편집 기능도 훌륭해서 정리와 꾸미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만한 제품입니다.

라벨프린터를 구입하면 집안 곳곳에 스티커를 붙이다가 결국 라벨프린터에도 ‘라벨프린터’라고 붙인다는 우스갯소리가 떠오르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