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 컴패니언50 실사용 후기, 20만원대 최고의 PC-FI

들어가며

제품 소개

보스 컴패니언 50은 미국의 오디오 전문 기업 보스(Bose)가 2010년대 초반에 출시한 PC용 스피커 시스템입니다. 2개의 소형 메인 스피커와 강력한 중저음을 담당하는 우퍼로 구성된 2.1채널 시스템으로, DAC 없이도 고품질 PC-FI를 구현할 수 있는 최적의 선택지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음향 특성

이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미국적 사운드 시그니처입니다. 특히 힙합, 재즈, R&B 장르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풍부하고 강력한 저음은 힙합의 비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선명한 중고음은 재즈의 섬세한 악기 음색을 정확하게 재현합니다. R&B 장르에서는 부드러운 보컬과 리듬감 있는 베이스라인을 균형 있게 표현하여 전형적인 미국 스튜디오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빵빵한 저음, 카랑한 고음이 인상적인 PC스피커]

구매 정보

현재는 신제품 공급이 중단되어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당근에서 20-25만원 사이의 가격대로 거래되고 있으며, 제품 상태와 구성품 유무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스피커의 특성상 내구성이 좋아 중고 거래 실패에 대한 리스크가 적은편입니다. 하지만 보스 제품은 인기가 좋아 몇 분만에 판매 되기도 하니 키워드 알림 기능 등을 잘 활용해야 할 수 있겠네요.

보스 컴패니언 50 사용 후기

음질

저음 성능이 특히 인상적입니다. 후면의 저음 조절 노브를 10% 정도만 조정해도 강력한 베이스 응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고음역 또한 선명하고 깨끗하여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재즈나 영화 감상 시 더욱 몰입감 있는 청취가 가능합니다.

[강력한 저음으로 힙합과 재즈에 어울리는 스피커입니다. 저음 볼륨을 10%만 올려도 가슴이 울렁 거려요]

디자인 및 사용성

동그란 모양의 리모컨은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며, 터치 센서로 전원을 제어하고 좌우로 회전하여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면에서도 세련되어 데스크톱 환경과 잘 어울립니다. 다만, 컨트롤 포드의 내구성 문제가 있다하니 구입 전후로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스피커 유닛은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하며, 소형 크기에서 나오는 풍부한 사운드가 인상적입니다. 우퍼의 경우 크기가 상당히 큰 편이라 책상 위 배치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미니PC케이스 같은 모양과 크기로 작은 책상에 올려두면 주객이 전도된 느낌이 들고 저음의 부밍으로 책상이 떨릴 수 있어 바닥에 두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우퍼는 지향성이 없어 위치, 방향에 관계 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전원 켜고 끄기, 볼륨 조절이 가능한 리모컨, 고장이 자주 나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따로 구입하는 분들도 있다하네요]

연결성

3.5mm 스테레오 잭을 통한 연결만 지원하여 PC와의 호환성은 우수하나, 모바일 기기와의 연결을 위해서는 별도의 블루투스 송수신기가 필요한 점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보스 컴페니언50 장단점

장점:

  1. 풍부하고 강력한 저음과 선명한 고음 재현
  2. 세련된 디자인과 직관적인 컨트롤 시스템
  3.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
[보스는 미국 사운드의 대명사 입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끝내주는 음질, 블루투스 연결이 안되는게 아쉽습니다]

단점:

  1. 블루투스 연결 옵션 부재
  2. 대형 우퍼로 인한 공간 활용의 제한
  3. 컨트롤 포드의 내구성 이슈

결론

보스 컴패니언 50은 미국식 고품질 사운드를 추구하거나 PC 기반의 게임 및 영화 감상 시 몰입감 있는 오디오 경험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다만, 모바일 기기와의 연결성을 중시하는 사용자에게는 다소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20만원 대의 가격을 고려할 때, PC용 스피커 시스템으로서는 상당히 경쟁력 있는 선택지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오디오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중고로 다시 팔더라도 한 번쯤 경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케아 쉼포니스크 스피커 후기 확인

Leave a Comment